오늘 아침 제가 걸어온 길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당분간은 계속 걸어갈 길입니다.

역에서 역까지의 거리는 대략 6km 이며 평범한 제 걸음걸이로는 약 1시간정도 소요가 됐습니다.

길을 걷는데 맞바람이 불긴했지만 땀은 계속해서 났구요. 간만에 걸었다니 몸이 가벼워지는 기분도 들었습니다.

그런데 매일같이 하루 6km를 1시간동안 걸어다닌다면 과연 걷기운동효과를 어느정도 볼 수 있는 걸까요?

그리고 걷기운동을 하면 칼로리 소모량은 어느정도 될까요?

제가 왜 여기에 궁금증을 왜 갖느냐하면 하루 1시간 걷기운동으로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사람들이 꽤 많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적다고 하던데 정말 그냥 매일같이 하루 6km를 1시간씩 걷는다면 다이어트효과도

보고 칼로리도 소모되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긴 하는걸까요?

저도 참 의문스럽기는한데 단지 걷는 것 만으로는 크게 걷기운동효과를 얻기 어렵다고 합니다.

걷기 칼로리 소모량이요? 사람의 키와 몸무게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대략 300kcal~400kcal 정도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낮아서 조금은 실망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걷기운동효과가 아예 없느냐? 꼭 그렇지만도 않다고 합니다.

빠르게 걷기, 즉, 파워워킹으로 걷는다고 한다면 어느정도 살이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빠르게 걷는 방법을 잘만 활용한다면 하루 1시간 걷기운동만으로 칼로리 소모량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걷기운동을 하되 보통 걷기가 아닌 빠르게 걷는 방법을 택한다면 분명 다이어트 효과는 있다는 얘기입니다.

오늘 아침에 걸어간 길, 그리고 집으로 돌아올 길.

오늘부터 시작하는 하루 6km 1시간 걷기운동. 꼭 다이어트효과와 높은 칼로리 소모량을 기대해보며.

+ Recent posts